에딘버러세계선교대회

1910년 에딘버러세계선교대회 공식 메시지 (1)

jangwg 2010. 1. 4. 14:55
1910년 에딘버러세계선교대회 메시지
  -기독교 세계교회의 회원들에게 보내는 대회의 공식메시지-
                                        (번역문) - 세계선교트렌드(상) p163-166 , 조동진역

사랑하는 기독교회의 형제들에게
우리 에딘버러세계선교대회의 회원들은 우리의 마음속 아주 깊은 곳에 있는 메시지를
당신들에게 보내기를 소원합니다.
우리는 지난 열흘 동안 비기독교세계의 기독교 상태에 대한 정밀하고도 계속적인 연구를 하였습니다. 두해 동안 우리는 모든 선교단체의 사무국에서 전문적인 간증들을 수집했는데
이 간증을 통해 우리 대회가 바라는 결론들을 얻기 위함이었습니다.
우리의 연구는 이시대의 비상한 특징에 대하여 우리에게 감동을 주는것이었습니다.
우리는 여러곳에서 오랫동안 닫혔던 문이 열리고 큰민족들이 각성하고 있으며, 동시에
그리스도를 위하여 교회를 세워 사람들을 그리스도에게 인도하는 새로운 세계를 만들고자
하는 운동에 대한 소식을 듣습니다.
앞으로 오는 10년은 인류역사의 전환점이 될 모든 가능성을 안고 있는 동시에 인류가 많은 세기 동안 일반적으로 경험한 것보다 훨씬 더 많이 역사적 진보를 이루는 중요한 시대가 될것입니다. 만일 그것을 올바르게 사용한다면 가장 영광스러운 기독교 역사를 낳게 될것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우리에게 현재의 선교세력의 재조직과 어떤 유기적 조직을 훨씬 더 확장해야 할 필요가 분명히 있다는 것을 뚜렷하게 해 주었습니다. 우리는 세계복음화를 우리에게 위임하신 하나님의 큰 신뢰와 전능하신 힘에 대한 응답으로 더할 나위없이 깊은 책임감을 가져야합니다. 이 부탁은 우리 선교사들이나 선교단체 또는 이 대회의 회원들에게만 위임된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각 기독교인 가정, 나아가서 교회의 모든 회원들에게 의무로 지워진 것이며, 그리스도인의 신앙과 소망과 사랑의 기초적인 덕목들입니다.
그것은 한 인간,한 그리스도인으로 하여금 위임에 참여하게 만드는것입니다.
이 원리를 우리 모두가 받아들였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아주 새로운 차원에서 이 사명을 감당하기 위하여 일어날 필요가 있습니다. 마치 국가적 위기가 애국심의 새로운 표준이 되고, 모든 국민에게 새로운 봉사를 요구하는 것과 같이, 오늘날 세계의 형편 그리고 선교의 과업은 모든 그리스도인과 모든 회중에게 현재 갖고 있는 선교의 열성과 봉사와 영적 이상의 높이를 바꾸도록 요구합니다.
과거의 규모와 과거의 이상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 세계관에 갇혀 있을뿐입니다.
그것들은 무너져 버린 옛것으로 부터 일어나고 있는 새로운 세계에는 더 이상 적합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새로운 정신이 요구되는 개인이나 회중에 국한되는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국가의 삶과 모든 기독교회에 영향을 주기 위한 불가피한 영적 요구입니다.
그리하여 경제적,정치적인 모든 영향, 서방의 동방을 향한 ,그리고 강한 종족들의 약한 종족들에 대한 영향들이 선교사업의 메시지를 감소시키지 않고 강화시킬수 있을것입니다.
하나님의 섭리는 우리를 새로운 기회와 위험과 책임의 세계로 인도하고 계십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새로운 삶의 질서를, 지난날보다 더 어렵고 자기 희생적인 본성을 요구하고 계십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새로운 삶의 질서를 ,지난날보다 더 어렵고 자기 희생적인 본성을 요구하고 계십니다.
그러나 우리가 믿는바와 같이 우리가 가야하는 길은 분명히 계시된것이고 피할수 없는 책임입니다. 또한 보이지 않는 하나님의 큰보증과 더 많은 사랑이 보다 가깝고 보다 가능한 우리의 도움이 되어 누구도 꿈꿀수 없는 평안으로 우리를 인도할것을 믿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세계와 교회와 우리들을 위한 하나님의 능력과 은혜의 새로운 발견 안에서 새로운 시대를 대변하기 위하여 새로운 헌신을 통한 새로운 과업을 받았으며 강하고 확고하며 과감한 신앙을 위하여 부르심을 받았음을 확신합니다.